로고

포항 용흥동, 재해재난 예방 위한 안전협의체 발대식 개최

기사입력 2023/11/14 [18:20]

포항 용흥동, 재해재난 예방 위한 안전협의체 발대식 개최

손영익 | 입력 : 2023/11/14 [18:20]

 

[팩트경북=손영익 기자] 포항시 용흥동 안전협의체는 14일 자연재난을 사전에 예방하고 재난 상황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용흥동 안전협의체 발대식을 개최했다.

 

특히 이번 발대식에는 '포항시 고향사랑기부제'를 홍보하는 캠페인도 함께 펼쳤는데, 고향사랑기부제는 포항시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타지역 주민이 지방자치단체에 기부를 하면 답례품과 세액공제 혜택까지 받을 수 있는 좋은 제도이다.

 

용흥동 안전협의체는 용흥동 실정에 대해 잘 알고있고, 취약지 예찰 및 위험지복구활동에 적극 참여할 수 있는 21명의 단원들로 구성되어있다. 21명의 단원들은 재난발생이 예상될 때 사전에 투입되어 인명피해우려지역 예찰활동, 재해취약지 사전 점검, 주민대피 홍보를 실시하고, 재해재난 발생 시 주민대피 및 취약지 복구활동에 투입 될 예정이다. 펑소에도 재해로부터 시민의 안전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서 재해요소를 찾아 동에 건의하는 등 재해재난 예방에 기여한다.

 

안전협의체 위원들은 이날 "안전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으며, 지역과 주민의 안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재해재난 대비 활동을 해나가겠다."며 "용흥동 주민들에게 귀감이 되는 안전협의체를 만들기 위해 자율방재단 및 여러 자생단체와 협동하여 안전한 용흥동을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영준 용흥동장은 "동민의 안전을 위해 힘써주시는 용흥동 안전협의체 위원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용흥동 행정복지센터도 용흥동 안전협의체와 함께 지역 동민들의 안전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