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원황초, 학생생성교육과정 운영

우리 스스로 멋진 우리 학교를 알려요!

기사입력 2023/11/20 [12:23]

원황초, 학생생성교육과정 운영

우리 스스로 멋진 우리 학교를 알려요!

이상조 기자 | 입력 : 2023/11/20 [12:23]

▲ 원황초, 학생생성교육과정


[팩트경북=이상조 기자] 영덕 원황초등학교(교장 서정숙)는 2023년 11월 3일부터 11월 15일까지 3주에 걸쳐 학생이 배움의 주인이 되는 학생생성교육과정 활동 1학기에 이어 실시했다.

학생이 스스로 공부할 문제를 찾고, 공부 계획을 세우며 실천한 후 평가까지 이루어지는 학생 주도형 활동인 학생생성교육과정의 올해 2번째 시간으로 학생들의 공통된 관심사인 ‘우리 학교 알리기 활동’으로 선정된 주제를 이용해 1학기에 이어 어떤 방법으로 학습을 실시할지 계획했다. 그 결과 따뜻한 차를 나누는 봉사활동을 통해 영덕군민들에게 우리 학교를 알리는 활동을 진행하도록 결정됐다.

이후에는 원황초등학교 학생들이 차를 나누는 카페를 계획하기 위해 카페운영에 필요한 것 생각하기, 카페 로고 만들기, 카페 이름 짓기, 카페 홍보물 만들기 등 원황초등학교 봉사 카페를 운영하기 위한 계획을 구체적으로 세우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준비물을 이용하여 학교에서 직접 차를 제작해 학생 및 교사에게 나누어주는 연습도 진행했다.

사전 준비가 끝난 후, 2023년 11월 15일(수)에는 전교생이 3.18 영해 만세시장에 방문하여 학교 알리기 활동을 진행했다. 2개의 모둠을 이루어 1모둠씩 차를 만들고, 홍보물을 나누어주는 활동을 통해 지역주민분들게 봉사하며 학교를 알렸다.

자신들이 직접 만든 차를 지역주민분들이 맛있게 마시는 모습을 보며, 모든 학생이 봉사의 가치를 깨닫고 적극적인 태도로 배움에 참여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원황초 5학년 엄○○학생은 “차를 직접 만들어 지역주민분들게 나누어드리는 활동을 하며 원황초등학교를 알릴 수 있어 가치있는 활동이었다고 생각해요.”라고 했다.

원황초 서정숙 교장은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배움을 계획하고 실행한 교육활동을 재차 경험하면서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삶을 살아가고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