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숲과사람, ‘숲에서 에코토피아인으로 살아보기’ 진행:팩트경북
로고

숲과사람, ‘숲에서 에코토피아인으로 살아보기’ 진행

기사입력 2024/04/15 [19:15]

숲과사람, ‘숲에서 에코토피아인으로 살아보기’ 진행

이용준 | 입력 : 2024/04/15 [19:15]

 

[팩트경북=이용준 기자] 사회적협동조합 숲과사람(대표 김혜진)이 복권기금과 함께 펼치는 ‘숲에서 에코토피아(Ecotopia)인으로 살아보기’ 올해 첫 프로그램이 13일부터 1박2일간 울진 숲속야영장에서 시작됐다.

 

상주 다솜 지역아동센터 청소년 35명을 대상으로 펼쳐진 이번 프로그램은 일회용품을 사용하지 않고, 음식쓰레기와 캠핑쓰레기 발생을 줄이는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숲과 사람이 ERRC(Eliminate, Reduce, Raise, Create)기법을 응용해 환경을 위해 실천할 방법을 가감, 감소, 창조, 제거라는 항목으로 구분해 실천의욕을 고취시켜 나가며 캠핑했다.

 

지역아동센터는 취약계층 아동들을 보호·교육하며, 문화서비스를 경험하고 지역사회와 연계된 활동을 주로 펼친다. 

 

하지만 센터의 활동 대부분이 실내에서 이뤄지는 것이 현실이며 따라서 청소년의 발달단계에 적합한 외부 신체활동이 부족하다.

 

숲과 사람은 지난해 포항지역 아동센터 10개소를 대상으로 트리클라이밍을 접목한 캠핑체험을 시범실시 한 바 있으며 올해는 경북전역으로 대상센터를 넓혀 모두10개소를 공모를 통해 모집, 진행하고 있다. 경북지역에는 포항 64개소를 비롯해 모두 272개소의 지역아동센터가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