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경주시 행정동우회, 남산가꾸기 및 산불예방 캠페인 펼쳐

기사입력 2024/05/10 [13:50]

경주시 행정동우회, 남산가꾸기 및 산불예방 캠페인 펼쳐

김봉우 기자 | 입력 : 2024/05/10 [13:50]

▲ 경주시 행정동우회, 남산가꾸기 및 산불예방 캠페인 펼쳐


[팩트경북=김봉우 기자] 경북 경주시 퇴직공무원들의 모임인 경주시행정동우회는 지난 1일 경주의 대표 관광지인 경주 남산 삼릉을 찾아 환경정비와 산불예방 홍보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상춘 시즌 남산 삼릉을 찾는 많은 관광객과 등산객을 위해 깨끗한 관광명소를 제공하고 특히 산불발생이 집중되는 봄철에 산불예방과 산림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70여 명의 회원과 산불진화대원 30명, 시 관계자 10명이 함께 했다.


회원들은 산불예방 홍보 현수막, 어깨띠, 피켓 등을 손수 준비해 환경과 산불예방의 중요성을 알렸다.

특히, 이규익 경주시 시민행정국장을 비롯해 관계공무원 10여 명이 동참해 회원 격려는 물론 산불예방 홍보 등 자연보호의 의미를 더했다

행정동우회는 1986년 경주시청에 근무하다 퇴직한 공무원들로 결성된 봉사단체로 평소에도 남산 가꾸기, 황성공원 정화 활동, 경주시장학회 장학금 기부, 재해재난 현장 자원봉사, 형산강 살리기 운동 등 쾌적한 경주 가꾸기를 지속적으로 실천해 오고 있다.

아울러 전북 익산시 행정동우회와 자매결연을 맺고 영·호남 화합 등 양도시간 우호증진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김정택 회장은 "산불예방은 아름다운 자연을 보호하는 첫걸음으로 앞으로도 주요 관광명소를 찾아 정화 활동과 산불예방 홍보 등 지역사회 봉사활동에 더욱 매진하겠다."며 함께한 회원들을 격려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