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포항해경-선린대, 교육협력 업무협약 체결


해양안전 전문인력 양성 및 지역사회 발전 위한 상호협력 강화

기사입력 2024/10/25 [16:54]

포항해경-선린대, 교육협력 업무협약 체결


해양안전 전문인력 양성 및 지역사회 발전 위한 상호협력 강화

이용준 | 입력 : 2024/10/25 [16:54]

 

[팩트경북=이용준 기자] 포항해양경찰서와 선린대학교가 교육 발전과 상호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해양안전 분야의 전문 인력 양성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양 기관의 노력을 반영한 것으로 보인다.

 

 

지난 24일, 포항해양경찰서 2층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김지한 포항해양경찰서장과 곽진환 선린대학교 총장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교육 발전과 교류 증진, 그리고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마련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에는 해양경찰에 대한 응급구조 분야 전문 교육 제공, 선린대학교 학생들을 위한 현장 견학 및 취업 정보 제공, 해양 관련 자원봉사활동 프로그램 제공 및 지원 등이 포함됐다. 이를 통해 양 기관은 교육 발전을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상호 성장의 기회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선린대학교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재난안전에 대응하는 인재양성과 인적·물적 자원의 공유 및 협업을 통해 함께 성장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김지한 포항해양경찰서장은 "교육 협력·발전을 목표로 체결한 업무협약이니 만큼 진로 선택에 고민하는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선린대학교와 함께 다양한 해양봉사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지역사회 발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포항해양경찰서와 선린대학교는 해양안전 분야의 전문 인력 양성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협력을 강화할 것으로 보인다. 양 기관의 협력이 향후 어떤 성과를 낼지 주목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