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문경시,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최종보고회 및 심의 개최

기사입력 2022/09/23 [19:21]

문경시,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최종보고회 및 심의 개최

방진태 | 입력 : 2022/09/23 [19:21]

[팩트경북=방진태 기자] 문경시는 지난 19일 문경시청 제2회의실에서 제5기 문경시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을 위한 최종보고회 및 심의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문경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위원, 담당공무원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지역사회보장계획은 내년부터 2026년까지 지역사회 보장증진을 위한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구체적인 전략과 실천 방향을 마련하는 4년 단위 법정계획이다.

 

문경시는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을 위해 발대식, 문경시 및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워크숍, 중간보고회 및 공청회를 통해 공공과 민간단체,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했다.

 

'아이부터 노인까지 행복한 건강도시-YES! 문경'을 목표로 수립된 제5기 문경시 지역사회보장계획은 △이웃과 함께하는 따뜻한 돌봄도시 △모두가 안전하고 건강한 안심도시 △누구나 배우고 즐기는 문화도시 △다함께 만드는 공동체 행복도시 △모두의 삶을 키우는 일자리도시 총 5개 전략과 전략별 2개의 중점 추진사업, 30개의 세부사업으로 구성했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지역사회보장계획은 앞으로 4년간 문경시 지역복지의 큰 토대를 마련하는 중요한 과정이라"며"지역사회 내 복지향상을 위해 민·관 협력과 네트워크를 강화해 시민 모두가 공감하는 복지도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